고성군, 16일부터 전국고교 축구대회 개최

전국 축구명문 49팀 참가…방역·위생관리 ‘철저’
전 경기 유튜브·결승 MBC경남 TV 생중계 예정

  • 입력 2021.08.12 17:46
  • 기자명 /한태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이 오는 16~29일 고성군스포츠타운,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4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펼친다. 사진은 지난해 9월 열린 제42회 대회 경기 현장.
▲ 고성군이 오는 16~29일 고성군스포츠타운,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4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펼친다. 사진은 지난해 9월 열린 제42회 대회 경기 현장.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4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군에서 3회 연속으로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MBC경남(대표이사 사장 이우환)이 공동 주최하고, MBC경남과 경남축구협회(회장 김상석), 고성군축구협회(회장 송호준)가 공동 주관한다.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 주역이 될 고교축구 명문 49개 팀 총 1500여 명의 유망주들이 참가, 13개 조로 나눠 예선 풀리그 후 26강 본선 토너먼트로 고교축구 최강자를 가린다.

 대회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상황에서 열리는 만큼, 참가자 전원은 대회 3일 전 코로나19 음성 결과를 받고 참여해야 한다.

 또한 대회장 참가인원을 50인 미만으로 제한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성군은 유관기관과 협력하면서 만일의 상황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선수단이 머무르는 식당과 숙박업소를 방문해 위생관리 협조에 철저를 다하고 있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대회가 성공적인 방역관리를 통해 ‘축구가 축제가 되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대회 관계자와 선수단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안내했다.

 한편, 무관중 대회로 펼쳐지는 만큼 고교축구 팬들을 위해 전 경기를 MBC경남에서 유튜브로 생중계하고, 대망의 결승전(고성군종합운동장)은 29일 오후 2시 50분 MBC경남 TV를 통해 경남 전역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