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김해 진로 드림-On’ 개최

  • 입력 2021.09.14 16:44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가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유튜브에서 ‘2021 김해 진로 드림-On 행사’를 실시간으로 열 예정이다.
▲ 김해시가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유튜브에서 ‘2021 김해 진로 드림-On 행사’를 실시간으로 열 예정이다.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대상 진로 탐색 및 진로 정보 제공, 지역대학 홍보를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유튜브에서 ‘2021 김해 진로 드림-On 행사’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2025년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학년별 시기에 맞는 준비 사항을 설명하는 ▲진로특강이 열리며, 장학사와 학생, 학부모가 쌍방향으로 질의응답할 수 있다.

 ▲나도 빛의 예술가는 진로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학생들이 아크릴 무드등에 자신의 꿈을 설계해 작품으로 표현하는 체험활동으로,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역대학 홍보관에서 관내 대학교(가야대학교, 김해대학교, 인제대학교, 부산장신대학교)의 학과 정보를 대학생 멘토들이 설명한다.

 멘토들의 진로 준비 과정과 졸업 후 어떤 진로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까지 들을 수 있다.

 각 중·고등학교에서 개별로 접수하고 있으며, 진로체험키트도 각 학교를 통해 신청한 학생에게 배부된다.

 학부모들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유튜브로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허성곤 시장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