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10월 문화예술행사 ‘풍성’

10월 1~10일 무료 입장

  • 입력 2021.09.27 13:54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종원)은 가을을 맞아 10월 한 달간 다양한 미술 행사를 기획해 도민에게 풍요로운 문화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 미술주간, 2021 공예주간을 맞아 경남도립미술관은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무료입장을 시행한다.

 해당 기간에 방문 예정인 관람객은 오는 10일에 폐막하는 경남도립미술관 2차 전시 2021 근현대미술기획전 ‘황혜홀혜’, 2021 경남근현대작가조명전 ‘여산 양달석’, 싱글채널비디오 프로젝트 ‘pause, rewind, play’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편안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경남도립미술관 누리집에서 2021 근현대미술기획전 ‘황혜홀혜’, 2021 경남근현대작가조명전 ‘여산 양달석’의 vr 전시를 선보인다.

 현재 온라인으로 ‘황혜홀혜’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감이의 선물: 산을 나는 바다’를 선보이고 있다. 경남도립미술관 유튜브 채널 및 누리집에 게시된 활동지를 통해 참여자는 비대면으로 민화에 등장하는 소재를 활용해 조형적 특징과 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예정인 ‘관장×인턴: #무물 #인턴이대신물어본다’는 양방향 소통 형식의 대담 영상을 통해 관람객은 경남도립미술관이 나아갈 방향성 및 ‘황혜홀혜’ 전시의 의미를 쉽고 명확하게 접할 수 있다.

 지난 8월에 개최한 ‘여산 양달석’ 전시 연계 학술 포럼 ‘양달석의 작품 세계와 시대의 예술’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미술평론가 4인이 참여한 포럼 영상을 통해 관람객은 시대의 질곡을 경험한 양달석 화백의 삶 전반을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다.

 경남도립미술관 김종원 관장은 “오는 10월 29일에 3차 전시 개막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니, 10월 한 달 경남도립미술관의 다채로움을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