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민원 만족도 100점 만점에 90점 ‘쾌거’

  • 입력 2021.10.13 17:01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오태완)의 민원 해결이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90.14점을 받았다. 

 이번 조사 결과에 의령군은 한껏 고무된 분위기이다. 지난해 조사 결과인 85.88점보다 4.26점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민원처리 공정성’은 최고점인 91점을 받았는데 이는 오태완 군수가 취임 후 ‘화합의령’의 실천 방안으로 ‘공정’을 강조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

 이번 조사는 올해 의령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군민 502명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항목은 담당창구 위치 및 담당자 파악, 민원처리 소요시간, 업무숙련도, 공정성, 정보제공, 친절도, 편의시설 등 7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또 전반적인 만족도와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건의 사항도 병행해 조사했다.

 전반적으로 모든 항목의 만족도가 지난해에 비해 상승했다. 민원처리 소요시간, 공정성, 정보제공은 약 1점씩 올랐다. 공무원의 업무숙련도와 친절도는 2점씩 상승했다. 다만 방문기관 편의시설이 5점 감소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군민들은 주차공간 부족을 불편함으로 꼽았다. 

 군은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적극 수렴해 편의시설 확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건의사항이 가장 많았던 주차 공간 부족에 대해서는 군청 뒤편 도시계획사업과 연관을 지어 주차문제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