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석 티씨티 대표, 자랑스러운 CEO상 수상

수소연료전지 법인 설립 완료
항공·방산분야 경쟁력 ↑ 앞장
승인2021.10.1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김해시가 지난 12일 ㈜티씨티 권영석 대표에게 ‘10월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했다.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12일 시장실에서 ㈜티씨티 권영석 대표에게 ‘10월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진례면 테크노밸리산업단지에 위치한 ㈜티씨티는 항공기 엔진, 우주발사체 엔진 등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을 생산하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두산중공업 등에 납품하고 있다.

 권영석 대표는 2002년 ㈜티씨티를 설립한 후 항공·방산 분야에서 제조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켜 왔다.

 미래 신성장사업인 수소산업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2019년 수소연료전지 법인인 네오시스템㈜를 설립하고, 김해수소기업협의회 회원사로 활동하는 등 지역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초정밀가공 업종의 특성상 신규 채용보다는 기존 경력직 채용을 선호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도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총 13명의 청년들을 신규 채용하고, 자체 업무교육을 실시해 지역 청년 고용 창출과 전문기술 인력 양성에도 애쓰고 있다.

 권영석 대표는 “오랫동안 부품 제조사업을 해오다가 몇 년 전부터 수소사업 분야에도 새롭게 투자하면서 많은 부담과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에 자랑스러운 CEO상이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요즘 정부에서 수소경제를 비롯한 그린뉴딜과 탄소중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저탄소와 수소경제로의 대전환 시기에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당부 드리며 시에서도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용철기자  abz3800@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웹하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화로9번길 13(641-851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163-12번지 3층)  |  대표전화 : 055-294-7800
이메일 : abz3800@gnynews.co.kr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12   |  발행인·편집인 : 김교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오용
Copyright © 2021 경남연합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