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1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 진행

20개사 부스 운영…제품 판매
제품설명회·구매상담회 마련

  • 입력 2021.10.20 18:23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가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을 개최했다.
▲ 창원시가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을 개최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시민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을 개최해 시 산하기관 등 관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선구매제도 교육과 제품설명회 및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의 사회적경제기업 2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부스 ▲우선구매제도 교육 ▲바이소셜(Buy Social)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 차원에서 추진 중인 ‘공공기관 계약업무 담당자 네트워크 구성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홍보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치를 담은 작은 소비로 다 같이 사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일상 실천인 ‘바이소셜 캠페인’과 병행하며 추진됐다.

 이날 참가 기업은 부스를 운영하며 제품 판매 및 홍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구매한 물품의 인증사진을 올리며 바이소셜 캠페인에 참여했다.

 오후에는 임영락 무한상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시청 및 산하기관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우선구매 제도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온·오프라인 강의를 열었다.

 허성무 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공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