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공모 3건 선정

사등운동장 시설 개선 등 시동

  • 입력 2021.10.25 18:18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변광용 시장이 지난 22일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 대상지를 살펴보고 있다.
▲ 변광용 시장이 지난 22일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 대상지를 살펴보고 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에 3건의 사업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사등운동장 시설물 개선사업 ▲옥포운동장 시설물 개선사업 ▲하청야구장 조명등 교체사업이 선정돼 국민체육기금 8억1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에 변광용 시장은 지난 22일 공모사업 대상지를 사전 점검하기 위해 사업 대상지 3개소를 현장 방문, 현장을 둘러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변 시장은 “시설이 노후화돼 시민들이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다. 앞으로도 체육시설의 개선과 확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또한 “사업 착공 전에 지역 주민과 체육회 관계자 등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준비를 철저히 하자”고 지시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3개 사업은 내년 5월까지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6월에 공사를 시작한다.

 시는 2022년 내 공사 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