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재료연구원, 지역사회 탄소중립·ESG 경영 확산

연구원 연구성·사업화 활용 협의
지역산업발전·사회문제 해결 기여

  • 입력 2021.10.26 17:41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상공회의소 상생경제위원회·한국재료연구원은 지난 25일 오후 3시, 한국재료연구원 본관 세미나실에서 양 기관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사회 탄소중립 및 ESG 경영 확산을 위한 ‘교류 간담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이년호 상생경제위원장 등 상생경제위원 17명과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장, 이규환 부원장 등 한국재료연구원 임직원 6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한국재료연구원의 중점 연구분야 소개와 탄소중립 및 ESG 중심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 논의됐다

 또, 간담회에서 창원기업들이 연구원 연구성과를 사업화에 활용하고 시험평가 및 기술지원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협의를 나눴다.

 창원상의 구자천 회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소재분야 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과 창원상의는 지역산업 발전에 있어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해 국가 소재산업 성장의 구심점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년호 위원장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다양한 소재분야 성과를 도출해주신 한국재료연구원이 우리나라 최고의 국책연구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연구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환 재료연구원장은 “오늘 행사는 지역 대표 경제단체인 상공회의소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의 소재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상의 상생경제위원회는 지역사회, 노동, 문화, 예술계와 상생활동 및 대·중기 상생, 기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 상생협력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