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청호국원, 나라사랑 그림 ‘눈길’

  • 입력 2021.10.27 11:47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산청호국원에서는 호국원 보훈마루(회의실)에서 지난 26일 ‘제3회 우리가 그리는 나라사랑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희생·공헌하신 국가유공자의 참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그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지난 6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 경남 전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시국인데도 불구하고 지역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989점의작품이 접수되는 공모전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날 대상은 주다슬 학생이(안청초 4학년) 국가보훈처장 상장과 상금을 금상에는 장예은 학생(삼장초 4학년), 이민희 학생(가람초 5학년)이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상장과 상금을 각각 받았다.

 또 은상에 최서연 학생(죽림초 3학년) 등 4명은 각각 산청경찰서장 산청소방서장 상장과 상금을, 동상 한하늘 학생(단계초 1학년) 등 4명 각각 국립산청호국원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 받았으며 마지막으로 입상자 10명은 산청호국원장 상장이 수여 됐다.

 국립산청호국원 관계자는 “‘우리가 그리는 나라사랑’ 그림 공모전을 통해 자라나는 경남의 학생들에게 나라사랑을 되새기는 계기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