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3D펜으로 만드는 세상

  • 입력 2021.11.30 15:26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11월 30일부터 오는 12월 24일까지 특별 기획 전시 ‘선으로 만드는 세상! 3D 체험전’을 선보인다.

 전시에서는 최근 ‘집콕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3D 펜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 프린트기와 3D 펜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첫 번째 공간에서는 3D 프린터기로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출력하고 두 번째 공간에서는 3D 펜 전문 작가들이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뭉크의 ‘절규’, 클림트의 ‘키스’ 등 인기 명화를 생생하게 재현한다.

 특히 타크존에서 인기명화들을 LED 불빛을 이용해 더욱 화려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3만 구독자를 보유한 3D 펜 전문 유튜버 ‘리주네’의 작품이 실물로 공개된다.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을 독특한 아이디어로 3D로 정교하게 구현해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작품도 함께 공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보라도 쉽게 배울 수 있는 3D 펜을 활용해 나만의 피규어를 만들기 체험을 전시 기간 내 평일 2타임, 주말 4타임에 걸쳐 진행하며 체험비는 무료이고 사전 전화 예약 시 체험 가능하다. 

 ‘선으로 만드는 세상! 3D 체험전’은 11월 30일~12월 24일(오전 9시~ 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함안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누구나 관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