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 입력 2022.01.11 18:15
  • 수정 2022.01.11 18:16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이커팩토리가 지난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하고 있다.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이커팩토리가 지난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하고 있다.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이커팩토리가 관내 창업 활성화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한다.

 지난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나 초기창업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간단한 온라인 인터뷰를 거쳐 최종 1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 2회, 온라인 1회 등 총 3차례 진행되고 ▲메타버스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활용사례 이해 ▲게더타운 맵 제작까지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을 이수하고 게더타운 맵 제작 발표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나아가 진흥원에서 구축한 G-Meta Town(김해창업기획센터)의 우선 입주권도 부여받을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관내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메타버스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