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노점상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

정부지원 사각지대 노점상 등 대상 내달 11일까지 접수

  • 입력 2022.01.13 14:42
  • 기자명 /김한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가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노점상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

 진주시에 따르면 정부와 지자체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전통시장 인근 노점상, 시가지 노점상, 전통시장 내 점포 임차 무등록 영세상인들에 대해 50만원의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10일 진주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공고를 통해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노점상소득지원금 대상 기준에 부합하는 전통시장 내 인정 노점상 등에게 100만원을, 2021년 중기부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던 대다수의 전통시장 인근 노점상, 시가지 노점상, 전통시장 내 점포 임차 무등록 영세상인에게는 50만원의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 접수기간은 내달 11일까지이며 공고일(1월 10일) 현재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진주시 관내 전통시장이나 전통시장 인근 시가지에서 공고일까지 1년이상 영업이 확인된 노점상인이어야 한다.

 노점상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은 방문신청 및 온라인 접수 다 가능하다. 전통시장 상인회 및 진주시청 도로과의 확인서를 발급받아 전통시장 및 인근 노점상은 진주시청 도시재생과, 시가지 노점상은 도로과로 접수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으나 정부와 지자체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이번 지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