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도서관 “놀러오세요, 스마트도서관으로!”

무인 도서자동대출 등

  • 입력 2022.01.16 16:25
  • 기자명 /임준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합포도서관(과장 박경란)은 자산공원 솔밭스마트도서관(마산합포구 자산서13길 30) 개관 축하 행사인 ‘놀러오세요, 우리동네 스마트도서관’이 지역주민의 큰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슬기로운 독서생활: 도서대출 응모 이벤트 ▲책과 함께 찰칵!: 지금 읽고 있는 책 뭐예요? ▲책 속 보물찾기: 책빌리고! 득템하고! ▲어서와, 스마트도서관은 처음이지? 등 5개 프로그램이다. 그중에서도 ‘찾아가는 도서관 회원가입 서비스’인 ‘어서와, 스마트도서관은 처음이지?’는 스마트도서관을 처음 이용하는 시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스마트도서관이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무인 도서자동대출·반납시스템’이다.

 마산합포도서관 자산공원 솔밭스마트도서관은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U-도서관 서비스 공모사업에 선정됐 창원시에서는 처음으로 구축됐다.

 특히 솔밭스마트도서관은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원하는 시간 어느 때나 편리하게 도서대출 반납이 가능하다. 

 또한 마산합포도서관은 스마트도서관에 비치된 600권의 도서를 분기별로 신간도서로 교체해 시민의 독서생활을 지원하고, 스마트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