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마늘연구소 제품개발 지원 성과 ‘톡톡’

기업인들과 교류의 장 마련

  • 입력 2022.01.19 14:34
  • 기자명 /배남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마늘연구소(이사장 장충남)는 지난 18일 ‘남해군 특화작물을 활용한 제품개발 아이디어 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남해마늘연구소 지난 2019년부터 매년 3~4건의 제품개발 아이디어 지원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2021년에는 총 3건의 제품개발이 완성됐다. 

 먼저, 블랙베리농장을 운영 중인 이근한 대표는 바비큐용 시즈닝에 블랙베리와 동결건조 마늘 칩, 그리고 허브를 첨가해 상품화했으며 바래협동조합의 김동일 대표는 남해 대표 특산물인 한우와 마늘을 결합시켜 부드럽고 먹기 좋은 마늘한우 육포를 상품화했다. 

 수제 젤리·떡 공방을 운영해 온 송영옥 대표는 떠먹는 흑마늘 젤리인 ‘남해 알리오 젤리’를 상품화하고 ‘남해플래닛’이라는 식품 유통사업자로 변모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제품에 대한 참여자들의 생각을 듣고 산업화 방향을 재설정 하는 등 상품화를 위한 전 과정을 함께 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제품개발을 위한 배합비 결정에서부터 제품 양산을 위한 시생산 업체 물색, 디자인 개발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연구소는 이날 성과보고회가 사업의 종료가 아니라, 개발된 제품을 토대로 기업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시작점이라는 데 방점을 찍고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 이 자리에는 보물섬전망대·새남해로컬푸드 판매장·노량대교 홍보관 관계자들도 참여해 서로 간 판매 정보를 공유했다.

 남해마늘연구소는 ‘아이디어 지원 사업’에 참여한 대상자들과 면담을 통해 그 내용을 연구소 누리집에 공유하는 등 제품 개발 과정에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하는 등 단회성 지원 사업의 한계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