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극단, 도내 시군 곳곳 찾아간다

12일 거창 공연으로 시작

  • 입력 2022.05.02 15:23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극단의 연극 ‘눈물지니 웃음피고’가 거창을 시작으로 함양, 창녕, 김해 등 도내 시·군 지역 순회공연으로 도민들을 찾는다.

 올해 도립극단의 첫 정기공연으로 지난 4월 말,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관객과 웃음과 감동을 나눈 ‘눈물지니 웃음피고’를 경남 지역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눈물지니 웃음피고’ 순회공연은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거창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0일 오후 7시 함양문화예술회관, 6월 9일 오후 7시 창녕문화예술회관, 7월 6일 오후 7시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도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거창 공연은 이달 4일 오전 9시 거창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예약을 시작하며 함양 공연은 오는 20일 공연 당일 함양문화예술회관을 찾으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번 도립극단의 순회공연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눈물지니 웃음피고’는 선원에서 수행 중인 세 남자 ‘이다’, ‘바라’, ‘하지’ 가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는 여정을 그린다. 식물과 바위까지도 웃게 할 웃음을 찾아 수행을 해 나가는 세 남자 앞에 젊은 여성 ‘명희’가 나타나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일어나는 일을 통해 관객에게 삶을 되돌아보고 인생에 대해 사유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올해 제40회 경남연극제 연기대상의 박시우 배우와 경남연극제 연기대상을 수상한 박승규 배우, 경남 출신의 중견배우로 드라마 ‘보이스’, ‘불어라 미풍아’ 등에 출연한 한갑수 배우, 지난해 ‘연극 토지ⅱ’로 경남도민을 만났던 문창완, 조정우, 박선혜 배우 등이 참여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