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성공 개최 박차

추진위원회 열어 논의 활발…10월 29일 행사 추진
올해 체험관 확대 예정, 대표음식 홍보관 등 운영

  • 입력 2022.07.31 17:48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월 28일 진행된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 현장.
▲ 지난 7월 28일 진행된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 현장.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7월 28일 ‘창원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오는 10월 29일 열릴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추진위원회는 식품 관련 대학교수·단체, 식품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원장 및 임원을 선출하고, 축제 계획 등 행사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뚜렷하나, 음식문화축제가 10월 예정돼 있어 향후 추이를 살펴 축제를 개최하는 방향으로 추진위원회에서 결정했다.

 이에 시는 2020~2021년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음식문화축제를 개최하지 못해 창원시민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긴 만큼, 올해 열릴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에서는 체험관 운영을 확대해 창원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체험관으로 ▲셰프 체험코너 ▲김치 담그기 ▲수제 막걸리 만들기 ▲가족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등을 운영하고 ▲창원특산물 홍보·판매관 ▲창원대표음식 홍보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창원의 대표 음식인 미더덕 비빔밥을 이용한 ▲퍼포먼스 시연 및 시식회를 비롯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요리 및 케이크 라이브 경연대회를 펼쳐 대상 수상자에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우리 지역 음식문화의 다양성·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식품 관련 업체의 제품 판매·홍보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고, 창원의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참여로 진정한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