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무장애도시 시민참여단 위촉

  • 입력 2022.08.16 13:16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2일 시청 소통실에서 제1기 거제시 무장애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2021년 12월 제정한 ‘거제시 무장애도시 조성‘ 조례에 따라 시민참여단을 구성했다. 참여단은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경남농아인협회, 대한노인회, 산업환경발전연구원 등 다양한 유관기관·단체대표 및 관련전문가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및 조례제정에 이어 이번에 시민참여단 구성까지 마무리함에 따라 장애없는 도시조성을 위한 기본틀을 모두 갖추게 됐다.

 시민참여단의 임기는 2년으로 앞으로 무장애도시조성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현장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제안 및 의견제시를 비롯하여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대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시에서는 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 등의 사회적약자 누구나 차별없이 향유할 수 있는 기반 구축으로 시민이 행복한 무장애도시 조성 및 시민중심 정책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종우 시장은 “거제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무장애도시 시민참여단 위원으로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위원들 한명 한명의 소중한 관심과 참여가 지역사회 전반에 퍼져있는 편견과 차별을 타파하는 출발점이 되므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