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남 위원장들, 거가·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공약이행 촉구

변광용·김지수 위원장 등
도의회서 기자회견 열어
5억원 전액삭감 ‘통행료
인하 용역비’ 재편성도 요구

  • 입력 2022.09.28 17:24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위원장, 김지수 창원시의창구 위원장 등 지역위원장들이 28일 오전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가대교·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공약 이행을 촉구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위원장, 김지수 창원시의창구 위원장 등 지역위원장들이 28일 오전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가대교·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공약 이행을 촉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지역위원장들이 거가대교와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역구 위원장들이 28일 “윤석열 대통령은 거가대교와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공약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변광용 거제시 위원장, 김지수 창원시의창구 위원장 등은 이날 오전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도내 지역위원장 13명을 대표해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거가대교,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를 공약했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도내 국민의힘 소속 후보들도 한목소리로 ‘거가대교,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를 약속했다”면서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실천 의지와 노력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2023년도 정부예산안 편성에도 거가대교,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와 관련와 된 예산은 전혀 보이지 않고, 오히려 통행료 인하 방안 용역비 5억원 전액을 삭감했다”면서 “이는 공약을 지키려는 최소한의 노력조차 하지 않는 것으로 당선을 위해 국민을 속인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또 “경남지역 국민의힘 소속 자치단체장들도 손을 놓고 있는 것은 마찬가지”라며 “공약 파기면 파기라 선언하고, 국민께 사과하라”고 했다.

 이들은 “현재 거가대교와 마창대교 통행료는 고속도로 통행료와 비교해 각각 2.5배, 7.7배 비싸며, 전국 최고 통행료로 이용하는 창원, 거제, 통영, 고성 등 340만 도민에게 큰 고통이자 짐이 되고 있다”면서 “비싼 통행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로막을 뿐 아니라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민생경제 위기를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도로는 공공재이고 세금을 내는 국민은 국가로부터 교통기본권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민자사업자의 과도한 이익을 위해 국민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지우는 일은 중단돼야 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에서 삭감한 용역비를 다시 살리고, 실제적인 통행료 인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와 경남도도 실제적 통행료 인하를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고, 실천적 의지가 담긴 자구책을 마련해 국민께 공개하는 등 통행료 인하 공약 이행에 적극 나서라”고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