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운영 계획 등 설명회 개최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 입력 2022.11.15 18:24
  • 기자명 /권병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운영 설명회’ 현장.
▲ 15일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운영 설명회’ 현장.

 진주시가 15일 능력개발관 다목적강당에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을 통한 공공(학교)급식 추진을 위해 관내 공립유치원장,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행정실장, 영양교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 총 290여 명을 대상으로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운영 계획과 ▲공공급식 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학교급식 식재료 표준화 간소화 방안을 설명했다.

 시는 학교급식을 포함한 공공급식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할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과 함께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 생산 농산물 기획·생산 출하회 조직을 위한 농업인 교육과 타 지역 우수 시설 현장 견학을 실시하는 등 운영 체계 구축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연내 착공해 오는 2023년 하반기 준공한 후 시범 운영해 2024년 2월부터 관내 95개 공립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에 학교급식 지원을 전면 실시할 예정이다.

 2025년 이후에는 공공기관, 복지시설, 군부대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은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운영되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지역 내 학교급식 등 공공급식에 공급·소비하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를 통해 진주의 미래 발전을 앞당기고 먹거리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장 및 관계자들의 협조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