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5개 분야 총 160명 선발 예정
사회 참여기회·소득 보장 지원

  • 입력 2022.11.15 18:25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가 16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신청을 받는다.
▲ 거제시가 16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신청을 받는다.

 거제시는 장애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 참여의 기회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서 16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다.

 ▲전일제 39명 ▲시간제일자리 36명 ▲복지일자리 68명 등 5개 분야 총 160명을 선발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사업 참여 시 소득 증가로 인해 수급권 및 급여액이 변동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인일자리 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참여자 정보 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 및 사업 수행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피부양자 및 임의 계속가입자 제외),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 참여한 자 등은 신청에서 제외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선발되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면·동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환경 미화 ▲장애인 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보수 및 근무 조건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유형에 따라 상이하므로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수행기관별 연락처를 통한 문의 시 자세한 상담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정한 소득을 보장해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민·관 일자리 수행기관 연계 등을 통한 적극적인 취업 지원으로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