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체험관, 미리 크리스마스 행사 풍성

12월 17일 우당탕 실험·과학 퀴즈쇼 등 진행 예정
창원성민여고와 함께하는 창의·융합 체험전 개최

  • 입력 2022.11.30 17:26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과학체험관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12월 17일 ‘미리 크리스마스’ 행사를 연다.
▲ 창원과학체험관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12월 17일 ‘미리 크리스마스’ 행사를 연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 창원과학체험관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12월 17일 어린이와 온 가족을 위한 ‘미리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분위기를 자아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자 준비됐으며, 온 가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우선 다목적 강당에서는 과학실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우는 ▲BJ봉봉과 닥터봉의 우당탕 실험과 ▲산타와 함께하는 과학 퀴즈쇼를 진행하며, 크리스마스 캐럴과 버스킹 공연으로 두 귀를 즐겁게 하는 ▲미니 콘서트가 로비에서 열린다.

 이벤트 행사로 체험관 상설전시관과 야외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찾는 ▲어디어디 숨었나? 꼭꼭 숨어있는 산타를 찾아라!!와 행사장을 찾은 가족 대상 현장 사진 촬영부스인 ▲내가 제일 잘나가~ 인생 세컷’을 운영하고, 그 외 ▲크리스마스 엽서 쓰기 ▲소원 적기 등 크리스마스의 재미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또한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창원성민여자고등학교(교장 김용준)와 함께하는 창의·융합 체험전이 개최된다.

 ‘만들고 생각하며’를 주제로 ▲도마뱀과 함께 테셀레이션 ▲나만의 3D프린팅 ▲친환경 섬유유연제 만들기 ▲수학교구 전시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체험전을 통해 창원성민여고 과학·수학동아리가 주체가 돼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과학 수학의 원리를 쉽게 터득하고 흥미를 부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현수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크리스마스와 겨울의 정취를 느끼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창원과학체험관에서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 개최와 함께 지역 내 학교 및 청소년 동아리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과학과의 즐거운 만남이 있는 창원과학체험관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개관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원과학체험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67-26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