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초,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회’ 진행

‘수학·과학 체험교실’도 열어 승인2022.12.0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지난달 30일 열린 ‘수학·과학 체험교실’ 현장.

 함안 호암초등학교(교장 김윤자)는 지난달 30일 교내 3~4학년 70명을 대상으로 ‘2022.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회 및 수학·과학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체험교실은 ▲스트링아트 ▲4D프레임 메이커 ▲산과 염기를 찾아요 ▲3D펜으로 입체 도형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총 5개의 수학·과학 주제별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있던 활동에 호기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4학년 영재학급 학생들은 산출물 발표회를 통해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자기주도적으로 탐구·발표했으며, 이와 연계된 체험교실을 운영해 참여한 학생들과 함께 서로 배움이 싹트는 나눔의 장을 만들었다.

 4학년 이지연 학생은 “산과 염기의 반응으로 꽃 잎의 색이 변하는 것이 신기했고, 영재학급 친구들이 왜 그렇게 되는지 친절하게 설명을 해줘서 좋았다. 나도 주변에서 산과 염기와 관련된 것을 탐구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참관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열심히 탐구한 내용을 자신 있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그동안 영재학급 활동을 통해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시키고 싶다”며 만족해했다.

 

/배성호기자  baesh@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회원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웹하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성산구 용지로169번길 7, 8층(51436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용호동 73-27, 8층)  |  대표전화 : 055-294-7800
이메일 : abz3800@gnynews.co.kr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12   |  발행인·편집인 : 김교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종욱
Copyright © 2023 경남연합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