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참가

지역 관광기념품 홍보, ‘SNS 팔로우 이벤트’ 진행
대표 웰니스 업체 ㈜하늘호수 ‘윤담결’ 동상 수상

  • 입력 2022.12.04 18:09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 대표 웰니스 업체인 ㈜하늘호수의 제품 ‘윤담결’이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 거창군 대표 웰니스 업체인 ㈜하늘호수의 제품 ‘윤담결’이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거창군은 서울디자인재단(DDP)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 전국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참가해 거창군 관광기념품 홍보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념품 종합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기념품-유통업계 관련 종사자 소통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군에서는 이번 박람회에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동상을 수상한 ㈜하늘호수와 ‘2022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금상을 차지한 (유)봉팜푸드가 참가했다.

 박람회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거창군 대표 웰니스 업체인 ㈜하늘호수의 제품 ‘윤담결’(창포 헤어샴푸&바디워시)이 동상을 수상했다.

 군은 친환경·천연화장품 업체 ㈜하늘호수, 거창딸기를 활용해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유)봉팜푸드와 함께 홍보 및 판매부스를 열어 방문객을 상대로 거창군 대표 관광기념품을 알리고,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며 ‘거창 웰니스 관광’을 홍보했다.

 특히, ㈜하늘호수는 박람회가 진행되는 이틀간 별도로 개설된 체험 무대에서 ‘천연 사과 바디워시 만들기 체험행사’를 열어 웰니스 관광에 특화된 거창군 홍보에 앞장섰다.

 올해 2022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은 거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광기념품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거창군 문화관광과(940-3923)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한 ㈜하늘호수의 ‘윤담결’ 제품은 ‘2021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동상 수상작으로, 특색 있는 관광기념품 발굴 사업의 큰 쾌거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