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본격 추진

  • 입력 2023.01.26 17:30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은 소나무재선충병이 없는 건강한 산림을 만들기 위해 ‘2023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오는 2월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 거창군은 소나무재선충병이 없는 건강한 산림을 만들기 위해 ‘2023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오는 2월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거창군은 소나무재선충병이 없는 건강한 산림을 만들기 위해 ‘2023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오는 2월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015년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최초 발생 이후 총 27본의 감염목이 발생했는데 이는 경남도에서 발생량이 적은 편에 속한다.

 군은 올해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예산 2억2000여 만원을 투자해 피해목 조기 발견 및 적기 방제를 실시해 소나무재선충병 청정지역으로 회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을 활용해 다음 달부터 발생지 주변 및 소나무류 반출금지구역의 고사목 정밀예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신여 산림과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가 필요하다”며 “잎이 붉게 변하고 처짐이 있는 등 소나무재선충병 증상이 의심되는 소나무를 발견할 경우 군청 산림과(940-3470)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