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성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 접수

1인당 20만원으로 인상·만 75세 미만으로 지원 범위 확대

  • 입력 2023.02.06 19:15
  • 기자명 /민철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오는 3월 3일까지 여성농업인들의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한 ‘2023년 여성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을 접수한다.

 여성농업인 바우처는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문화, 여가 활동의 기회가 적은 농촌지역의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바우처 지원을 확대했다. 지난해 1인당 13만원 지원하던 것을 20만원으로 인상하고, 대상 연령도 만 70세 미만에서 만 75세 미만까지 상향했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만 20세 이상~만 75세 미만의 경영주 또는 공동경영주, 경영주 외 여성농업인으로,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전년도 바우처 카드 미 발급자 및 전액 미사용자, 직장가입자의 경우 본인의 농업 외 소득이 1000만원 초과할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지역가입자일지라도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을 초과하거나 유사한 복지서비스 중복 수혜자, 문화누리바우처 카드 선정자, 여성어업인 바우처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로 확정되면 1인당 연간 20만 원(자부담 4만원 포함)이 지원되며 경남도내 전 업종에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병원·약국·유흥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서종립 농식품유통과장은 “바우처 카드가 영농으로 지친 여성농업인들의 문화생활을 장려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