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속 공무원 환경교육 의무화 시행

올해부터 연 1시간 이상 진행

  • 입력 2023.02.07 19:32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환경교육도시 선포식’ 현장.
▲ ‘2022 환경교육도시 선포식’ 현장.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환경부 산하 국가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매년 1시간 이상 시 소속 공무원의 환경교육 의무화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제정된 ‘창원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규정된 ‘공무원 의무교육’을 첫 시행한다.

 시는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창원시 공무원 사이버교육시스템 내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협조 받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탑재해 추진한다.

 특히, 올해의 교육 주제는 ‘공무원 기후감수성 함양’으로, 짧고 유익한 ▲기후와 식량 문제 ▲기후와 국제안보 ▲1.5도 지키는 방법(인식의 변화/생활의 전환/산업의 전환/정책의 전환) ▲기업경영과 ESG 등 8개 영상이 2시간으로 구성됐다.

 박진열 기후환경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위기로 사회경제 전반에 탄소중립이 내재화되고 있음을 전 직원이 인식하고 각자 업무에 반영해 나가야 한다”면서 “2050년 탄소중립 창원 실현을 위한 이정표인 2030년 감축 목표를 달성하려면 전 직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환경교육도시를 선언하고 올해 초 환경교육팀 신설로 학교 환경교육 지원, 사회 환경교육 활성화, 창원환경교육센터 건립 등 체계를 갖춰 오는 2024년 환경부의 환경교육도시 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6개소가 이미 지정돼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