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6회 밀양 국제 요가대회’ 성황

국내외 요가 가족 30팀 열전…아름답고 경이로운 동작에 ‘탄성’

  • 입력 2023.11.19 18:30
  • 기자명 /정연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열린 ‘2023 제6회 밀양 국제 요가대회’에서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고 있다.
지난 18일 열린 ‘2023 제6회 밀양 국제 요가대회’에서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고 있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나무요가가 주관한 ‘2023 제6회 밀양 국제 요가대회’가 지난 18일 밀양시 청소년수련관에서 5개 종목 30팀의 국내외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요가, 삶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펼쳐졌다.

 1인전, 2~4인전, 5인 이상전, 외국인전, 실버 단체전에 총 41팀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심사위원들이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참가팀 30팀을 선발했다.

 본선 대회는 당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동시에 진행된 시청자 문자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서 종목별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팀을 선발했다.

 특히, 올해는 평균 연령 65세 이상 실버 단체팀이 참가해 새로운 감동을 선사했으며,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지향하는 요가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가운데 대상은 ▲1인전 이태한 ▲2~4인전 아나하타 팀 ▲5인 이상전 앞으로 요가티처 팀 ▲외국인전 손효천 ▲실버 단체전 좋은 인연 팀이 차지하며 뛰어난 기량으로 향상된 대회 수준과 요가 본질의 아름다움을 보여줬다.

 이날 장시간 진행됐지만 선수들의 아름답고 경이로운 동작들에 관객석을 채운 300여 관람객은 탄성을 자아냈고, 선수들과 함께 호흡하며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댄싱톡과 춤 명상이 더해져 관람객들을 사로잡았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전국에서 찾아온 뛰어난 기량의 선수들과 많은 요가 가족들이 적극 참여한 덕분에 대한민국 최고 요가대회로 거듭나게 됐다”면서 “밀양이 명실상부한 요가와 힐링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든 요가인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