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준PO…경남FC, 홈에서 부천과 격돌

최근 5경기 무패…다득점 앞서 정규리그 4위 확정
홈경기 이점+비겨도 PO 진출…승격 도전은 계속

  • 입력 2023.11.28 18:35
  • 수정 2023.11.28 18:36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FC가 29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부천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준플레이오프’ 홈경기를 펼친다.(사진 = 경남FC 제공)
경남FC가 29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부천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준플레이오프’ 홈경기를 펼친다.(사진 = 경남FC 제공)

 

 경남FC가 이제 준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른다.

 경남은 29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5위 부천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3 준플레이오프’ 홈경기를 펼친다.

 경남은 지난 39라운드 김포FC와의 원정경기에서 1대 0으로 승리했다.

 이 경기 후반 21분 박민서가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부천과 승점(57점)이 같지만 다득점(54골)에서 앞서며 정규리그 4위의 자리를 확정 지었다.

 4위는 준플레이오프를 홈에서 치르며 비기기만 해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어 유리하다.

 이제 창원축구센터에서 승격을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 무패 행진을 기록한 경남은 준플레이오프에서 홈경기 이점을 통해 승격 도전을 이어가고자 한다.

 경남은 설기현 감독이 부임한 이후 앞서 2020년과 지난해 준플레이오프에서 패배한 적이 없다.

 특히, 지난해 부천 상대로 준플레이오프에서 승리를 거둔 좋은 기억이 있다.

 설기현 경남FC 감독은 “부천이랑 자주 경기를 해서 익숙한 부분이 있다. 지난해 부천과의 경기에서는 꼭 승리해야 하는 입장이었는데, 이번에는 우리 홈에서 4위로 맞이하기 때문에 조금 더 유리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쉽지 않은 결과지만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각오를 말했다.

 또한 “결과도 중요하지만 내용을 가져오면서 김포전 승리를 거둔 만큼 준플레이오프에서도 결과뿐만 아니라 내용까지 있어야 플레이오프,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승격에 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한편, 부천전 준플레이오프 홈경기 티켓은 구단 홈페이지 ‘G멤버스’와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고 당일 현장 구매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