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주의 당부

  • 입력 2023.12.05 18:25
  • 수정 2023.12.05 19:35
  • 기자명 /정상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김해시보건소

 

 김해시보건소가 전국적으로 소아·학령기 아동을 중심으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이 유행함에 따라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 입원환자는 지난 10월 3주 102명에서 12주 226명으로 최근 한 달간 약 2배 증가했다. 특히 소아를 포함한 1~12세가 입원환자의 79.6%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두통, 콧물, 인후통 등 임상 증상은 감기와 비슷하나 증상은 감기(1주)보다 오래 지속(3주)된다. 일부 사례에서는 중증으로 진행돼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집단시설이나 같이 생활하는 가족 사이에서 전파가 쉽게 일어나므로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등원을 자제하고 집에서 휴식할 것을 권고한다.

 허목 김해보건소장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은 예방 백신이 없어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의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교나 유치원, 어린이집 등 공동생활을 하는 공간에서는 식기, 수건 등의 공동 사용을 제한하고 소아, 학령기 아동들의 호흡기 증상 발생 여부를 관찰해 적시에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