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훈련! 거제로 올 거제?…공격적 스포츠 마케팅 ‘박차’

거제식물원 입장·체험 등 시설 이용권 20% 할인
올해 방문 선수단 전지훈련·대회 기간 혜택 적용

  • 입력 2024.01.28 18:30
  • 수정 2024.01.28 18:33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에서 전지훈련을 하고 있는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거제시에서 전지훈련을 하고 있는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거제시가 전국대회의 성공적인 유치 및 전지훈련 활성화, 스포츠 도시로서의 이미지 도약을 위해서 주요 관광 업체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관리·운영하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해양문화관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 20% 할인, 해양레포츠센터 체험 및 물품 대여 시 20% 할인,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 탑승 요금 4000원 할인, 거제 씨월드 입장권 및 체험권 50% 할인, 호텔 리베라 거제 객실 이용료 10~30% 할인과 식당 10% 및 온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거제시 축구협회의 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시지부, 리우오션 레지던스, 거제둔덕시골영농조합법인과의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약 체결을 통해 거제시 ‘착한 가격 업소’를 이용할 경우 식음료 할인, 리우오션 레지던스가 관리·운영하는 각종 시설은 정상가의 20% 할인, 거제둔덕시골영농조합법인의 각종 시설 및 모든 상품은 정상가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거제시에서는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참가로 시를 방문하는 방문하는 스포츠팀에게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 정글타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거제식물원의 입장권, 체험권 등 시설 이용권의 20%를 할인하며, 거제시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다.

 거제시 체육회 산하 각 종목협회에 요청한 후 대상자로 확인되면 전지훈련 및 대회 기간 동안에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거제식물원은 우리 시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방문 스포츠팀에게 우리 시 식물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전지훈련을 활성화해 다시 찾고 싶은 거제시를 만들고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해 기준으로 수원삼성과 부천FC 프로축구팀을 비롯해 농구 등 16개 종목 연인원 3만4000여 명의 방문 스포츠팀을 유치해 지역 유입 인구를 늘렸다.

 지난해 10월에는 ‘거제시 스포츠 마케팅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거제시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