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업용 유용미생물 공급 시작

지난해 신청 못한 농민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서 신청 가능

  • 입력 2024.02.06 18:59
  • 기자명 /정연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지난 5일부터 7월 중순까지 원예·축산농가에 농업용 유용 미생물을 공급한다.
밀양시는 지난 5일부터 7월 중순까지 원예·축산농가에 농업용 유용 미생물을 공급한다.

 밀양시는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해 지난 5일부터 7월 중순까지 원예·축산농가에 농업용 유용 미생물을 공급한다.

 유용 미생물은 토양 속의 유기물을 분해해 토양 개선과 병원성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원예 작물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축산농가의 가축 생육환경 개선과 축산분뇨 악취 저감에도 효과가 있다.

 시는 지난해 2559농가에 744t의 유용 미생물을 공급해 토양 개선, 축사 악취 저감 등 친환경농업 육성을 지원했다.

 특히, 공급 차량으로 현장 공급 서비스를 시작해 농가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시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에게 무상으로 유용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유용 미생물을 신청한 농민은 읍면동별로 지정된 날짜에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서 수령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은 오는 3월부터 현장 공급 서비스 차량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신청하지 못한 농민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더 좋은 품질의 유용 미생물을 공급해 농가 경영비 부담 절감에 도움이 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밀양시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