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연극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28일까지…연극활동 경비 지원

  • 입력 2024.02.15 18:30
  • 수정 2024.02.15 23:57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은 ‘연극예술 활성화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들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단체의 창작 의욕 제고와 연극예술도시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며, 연극예술단체의 창작활동과 공연 활성화를 위해 공연자 출연료와 홍보비, 대관료 등 연극활동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예술단체·극단 ▲동아리 2개 분야로, 예술단체·극단 분야에는 단체당 최대 1000만원, 동아리 분야에는 단체당 최대 500만원을 예산 범위 내에서 각각 지원한다.

 거창군에 주소를 둔 비영리법인·단체나 전문예술법인 또는 회원 2/3 이상이 거창 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가 지원이 가능하며, 예술단체·극단 분야에 지원하는 경우 최근 3년 내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추가로 요구된다.

 지원 장르는 아동극, 창작극 등 연극 공연이며 뮤지컬, 오페라는 제외된다.

 희망 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ggirimi@korea.kr), 우편 또는 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하고 3월 중 확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단체는 지원금 교부일부터 12월 31일까지 거창군에서 공개적으로 오프라인 연극 공연을 1회 이상 해야 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연극예술 활성화 활동 지원사업으로 군민에게 다양한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연극예술의 지평을 넓힐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예술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