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하우스콘서트 연다

28일 젊은 연주자 앙상블 무대…강유경·임세민·채훈선·배재성 출연

  • 입력 2024.02.26 18:30
  • 수정 2024.02.26 20:07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문화가 있는 날 하우스콘서트 공연’이 28일 오후 7시 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스테이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다가오는 봄의 에너지를 미리 느낄 수 있는 젊은 연주자들의 앙상블 무대로, 바이올리니스트 강유경, 비올리스트 임세민, 첼리스트 채훈선, 피아니스트 배재성이 함께한다.

 바이올리니스트 강유경은 2019년 KBS한전 음악 콩쿠르 전체 대상, 서울 국제 음악 콩쿠르 2위, 독일 클로스터 쇤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최연소 2위 등을 수상한 주목받는 신진 연주자다.

 비올리스트 임세민은 만 17세의 나이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했으며 지난해 학교를 수석으로 1년 조기 졸업했다.

 성정 음악 콩쿠르에서 전체 대상을 받으며 실력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첼리스트 채훈선은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와 뮌헨 국립음대를 졸업했고,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단원, 서울시향 객원 수석을 역임했다.

 룩스 트리오의 첼리스트로서 2018 뮌헨 ARD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3위로 입상했고 발트앙상블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배재성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손민수를 사사 중이다.

 이화경향 콩쿠르, KBS한전 음악 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최근 제네바 국제 피아노 콩쿠르 세미파이널에 진출해 국제 무대에서 이름을 알렸다.

 이들이 이번에 연주하는 프로그램은 독일과 프랑스 낭만주의 작곡가의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4중주(E-flat장조, Op.47의 3·4악장) 연주로 시작하고 가브리엘 포레의 피아노 4중주(제1번 C단조, OP.15)를 통해 따뜻하면서도 화려한 음악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2월 하우스콘서트 공연은 8세(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5000원, 유료회원 1000원이다.

 공연에 대한 기타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580-3627)로 문의하면 된다.

 ‘하우스콘서트’는 객석이 아닌 무대 바닥에 앉아 연주자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연주를 보고 듣고 악기의 떨림을 온몸으로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생생한 음악 현장으로,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 2013년 도입한 이래 현재까지 관객의 사랑을 받아온 시그니처 공연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공연장, 영화관,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 2000여 개의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