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가치 품은 감동적인 역사 드라마 ‘충무공 이순신 이야기’

‘이순신 장군의 안골포 해전’…21~22일 성산아트홀 대극장서 만나요
창원시립예술단, 음악적 감동·뮤지컬 즐거움 선사
전석 선착순 사전 예약…8일 오전 10시부터 가능

  • 입력 2024.03.04 18:30
  • 수정 2024.03.04 19:25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의 고품격 공연문화를 창조하는 창원시립예술단이 지난 2021년 초연 무대를 시작으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전투 안골포 해전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호평을 받은 ‘이순신 장군의 안골포 해전’을 올해 새롭게 재구성해 다시 한번 창원시민에게 선사한다.

 오는 21~22일 오후 7시 30분 총 2회로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선보일 창원시립예술단 뮤지컬 콘서트 ‘이순신 장군의 안골포 해전’은 역사적 영웅으로 기억되며 23전 23승의 세계 해전사에 빛나는 불패의 명장 이순신과 조선 수군의 또 하나의 전투 ‘안골포 해전’의 승리를 다룬 감동적인 이야기다.

 2022년 첫선을 보인 이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음악적 감동과 기억에 남는 뮤지컬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안골포 해전은 우리 지역의 경쟁력 있는 문화 콘텐츠로 육성하고 문화예술을 지향하는 창원의 고유한 문화 브랜드로 정착시킴과 동시에 조국을 향한 또 하나의 전투 ‘안골포 해전’의 승리를 재현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을 창달하는 목적을 가지고 그려진다.

 이번 작품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대본가의 극적 상상의 인물이 일부 등장하며, 임진왜란 발발, 한산도 대첩, 백성의 노래, 안골포 해전, 에필로그까지 총 18개의 넘버로 구성돼 있다.

 스토리 라인을 단단하게 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보완했고 한국무용, 소리 사설, 정가, 사물놀이, 대취타, 대고, 북 퍼포먼스, 대금, 소금, 생황, 피리 등의 전통적인 요소를 효과적으로 배치했다.

 또한 작업 대사 위주로 구성되는 정극 신을 지양하고 송스루(Song Through)로 구성해 창원시립예술단의 음악적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도와 노력을 했으며 미디어아트와 조명, 영화적 사운드 효과를 통해 현대 무대기술을 선보인다.

 

 

 안골포 해전은 작곡가 이연희, 천득우, 이민경과 새로운 시도와 연출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안지선이 연출과 각색을 맡았고, 공기태 창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이 총감독 및 오케스트라 지휘를 맡아 더욱 짜임새 있고 완성도 높은 무대로 관객들과 만난다.

 이와 함께 바리톤 남용현(충무공 이순신 역), 소프라노 백향미(이순신 어머니 역), 테너 손상보(구키&와키자카 역), 바리톤 이정민(원균 역), 바리톤 양두석(이억기 역)이 출연해 역사적·예술적 가치를 충분히 품은 지역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군군악대 사물놀이와 취타대가 함께하며 시대적 의상이 공연의 극적인 부분을 한껏 북돋울 예정이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만한 큰 무대와 조명, 창원시립교향악단의 현장감 있는 라이브 연주, 창원시립무용단과 PROJECT_POINT의 화려하고도 환상적인 무용이 더해져 창원시민에게 큰 감동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KBS 국악대상 수상자이며 성웅 충무공 이순신가의 소리 및 사설 복원자로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소리꾼 이봉근이 출연해 감동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안골포 해전은 왜구의 침입으로 조국에 닥친 위기를 백성을 아끼고 사랑하는 애민 사상의 내면,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전술과 리더십으로 극복하는 이순신 장군의 무패 전투를 역동적인 음악과 화려한 장면이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뮤지컬로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다.

 국내 유명 제작진과 창원시립예술단이 함께하는 이번 작품은 관객들에게 감동적인 역사의 드라마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본 공연은 무료 공연으로 전석 선착순 사전 예약제 좌석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좌석 예약은 8일 오전 10시부터 창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취학아동 이상 관람가이며 문의는 전화(297-583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