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국도비 예산 확보에 행정력 집중

시책사업 추진 등 대책 보고회…현안 점검·예산확보 전략 논의

  • 입력 2024.03.04 18:30
  • 수정 2024.03.04 18:42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국도비 예산확보 추진 대책보고회.
산청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국도비 예산확보 추진 대책보고회.

 

 산청군이 공약사업 추진과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

 4일 산청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국도비 예산 확보 추진을 위한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승화 산청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대책 보고회에서는 주요 사업들에 대한 추진현황, 문제점 및 대책 등을 공유·점검했다.

 특히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군정 주요시책사업 ▲2024년 공모사업 추진사항 및 신규사업 발굴 ▲2025년 국도비 예산 확보 대상 사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또 중앙정부 정책방향과 국가예산 확보 여건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예산확보 전략에 대한 열띤 토의도 이뤄졌다.

 산청군은 이번 대책 보고회를 계기로 중앙정부와 경남도를 지속적으로 찾아 사업 당위성과 필요성을 적극 알리는 등 2025년 예산 반영을 위해 공모사업 선정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민선 8기 이승화 군정은 현재 공약사업 57건 중 내과전문의 채용 등 8건을 완료했다.

 브라보 한방택시 운영 확대와 개선,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등 지원사업, 농촌인력 중개센터 운영 등 7건은 완료 후에도 계속 추진 중이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당초 사업계획에 따라 대부분 정상추진 중이며 장기적인 추진계획이 필요한 사업은 중앙정부 공모사업과 타 기관과의 협조체계를 통해 정상추진 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산청군의 공모사업은 ▲계속 추진 중인 사업 18건 1873억원 ▲선정 사업 4건 32억원(생생문화유산사업, 경남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2건,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지원사업) ▲응모 중 사업 6건 150억원 ▲응모예정 사업 17건 864억원 등 총 45건 2920억원 규모다.

 이승화 군수는 “공약사업을 포함한 지역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의 행정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