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부문화센터, 상반기 문화 콘텐츠 ‘가득’

기획공연부터 신나는 축제까지
“김해에 문화 꽃이 피었습니다”
‘김해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
‘제42회 경남연극제’ 등 풍성
다채로운 문화 향유 기회 제공

  • 입력 2024.03.06 18:43
  • 수정 2024.03.06 18:47
  • 기자명 /김성훈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아파트 공연 모습.
신비아파트 공연 모습.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가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부터 축제까지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뮤지컬·국악·어린이·클래식·레퍼토리 프로그램, 지역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공연까지 풍성한 라인업을 살펴보자.

 ◆5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행사 풍성

 먼저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김해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가 김해 어린이들을 다시 찾아온다.

 오는 5월 4~5일 이틀간 열리는 축제는 풍성한 공연과 체험, 전시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체험하고 즐기는 날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 축제 기간 뮤지컬 신비아파트 ‘붉은 눈의 저주’가 어린이 관객들을 만난다.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의 재미와 감동이 무대 위에서의 생생한 라이브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5월 11일에는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고전을 바탕으로 한 이자람 판소리극 ‘노인과 바다’를 선보인다.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판소리 창작자 이자람이 바다 깊은 곳 홀로 낚싯줄을 붙잡고 버티는 노인과의 한판 싸움에 자신만의 상상력을 더해 오롯이 소리만으로 무대를 채운다.

 ◆레퍼토리 프로그램의 성장-우아한 클래식

 김해서부문화센터 대표 레퍼토리 프로그램 ‘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우아한 클래식’은 기존 어린이 위주에서 진화해 청소년까지 아우르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다변화된 관객층과 함께 정통 클래식부터 장르 융합까지 클래식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며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예술의 실천

 4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펼쳐지는 ‘제42회 경남연극제’도 만날 수 있다.

 ‘경남연극제’는 ‘대한민국 연극제’의 예선전 격으로 김해, 창원, 사천, 마산 등 경남 상주 극단들의 경합을 통해 경남의 대표작을 선발한다.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각각 7건의 연극을 만날 수 있어 봄날 관객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호 (재)김해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장은 “봄날처럼 기분 좋은 문화 콘텐츠로 지역민들과 만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민과 예술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연 및 행사 정보는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https://wgcc.ghcf.or.kr) 또는 누리집 회원가입 후 문자 메시지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