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중장년기술센터, 공동 워크샵&교류회 개최

최종 평가서 최우수 등급 받아…지식재산권 등록 41건 등 성과
“체계화된 지원 시스템으로 기술 창업 요람으로 발전시킬 것”

  • 입력 2024.03.07 18:30
  • 수정 2024.03.07 19:41
  • 기자명 /정상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창업기업 동종·이종간 융합 오픈테이블 공동 워크샵&교류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창업기업 동종·이종간 융합 오픈테이블 공동 워크샵&교류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운영하는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전국 33개 센터 중 ‘2023년도 정성평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함과 더불어 최종 평가에서 최우수에 해당하는 S등급을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성과평가는 전국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중 2023년도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성과를 다각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우수 중장년 발굴, 지역과 중장년에 특화된 지원, 타사업 연계 및 협업을 위한 노력, 창업 보육 및 사업화 성과, 기타 만족도 조사 등 다면 평가로 이뤄졌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지난해 기준 매출 43억원, 신규 고용 42명, 투자유치 2억, 정부지원사업 선정 53건 19억원,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41건 등 성과를 창출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창업교육과정 4회 등 여러 방면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 창업진흥원으로부터 국비 최고액인 1억1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확보한 만큼 고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체계화된 지원 시스템으로 입주기업과 함께 지역을 선도하는 기술 창업의 요람으로서 센터를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발굴 및 성장 지원하는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현재 입주자를 모집 중이며, 입주 시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선택형 프로그램(최대 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