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中 유학생 성공 응원

유학생들과 경험·의견 공유…소통·협력 강화 위한 방안 논의

  • 입력 2024.03.07 18:30
  • 수정 2024.03.07 19:41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구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과 중국인 유학생들이 ‘중국인 유학생 격려 간담회’를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재구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과 중국인 유학생들이 ‘중국인 유학생 격려 간담회’를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김재구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인 유학생 격려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간담회는 중국인 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하고, 이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신입생으로 입학한 유학생들은 총 8명으로, 중국에서 전기 관련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도립거창대학에 입학하게 됐다.

 김재구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은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환영 인사를 전하며 “경남도립거창대학은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다문화적인 요소와 경쟁력들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중국인 유학생들이 학업과 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언제든지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간담회에서는 중국인 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대학 생활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중국인 유학생들은 자신들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며, 대학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중국인 유학생 진광천(소방전기학부)은 “대학 주변의 자연환경과 사람들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한국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학과 공부도 열심히 해서 우수한 인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유학생 유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취업·편입학 연계 등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