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내리고! 친절 올리고!…하동군, 직원 친절교육

  • 입력 2024.03.07 19:17
  • 수정 2024.03.07 19:42
  • 기자명 /유태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24년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민선 8기 ‘공감하는 열린군정’에 따라 군민과 소통·공감하는 공직자의 자세를 갖춰 민원행정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나은인재개발원 김여진 전문강사를 초빙해 ‘민원 내리GO, 친절 올리GO’를 주제로 ▲공감게임을 통한 소통과 친절의 필요성 인지 ▲민원인의 관점과 인식 이해 ▲공감 능력이 높아지는 스마트 보디랭귀지와 대화 기술 등 실제 민원인을 응대할 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을 교육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동군은 이번 교육 외 앞서 지난달에도 부서장 주재로 전 부서·읍면 자체 친절교육을 진행해 민원인에게 슬기롭게 응대하고, 민원인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활용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민원 처리 기간 70% 단축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민원 처리 고객 만족도 조사, 전 직원 전화 친절도 조사 등 다양한 시책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며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최근 다양해지는 민원에 응대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자세와 소통법도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친절 역량 강화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앞으로 군민들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친절교육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