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건강체험관·금연클리닉 운영

군립수영장 이용객 대상으로 4월 말까지 주 1회

  • 입력 2024.03.11 20:11
  • 기자명 /성기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은 군립수영장을 이용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관 및 금연클리닉’을 4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6일 ‘건강체험관 및 금연클리닉’을 처음 운영했다. 3월에는 매주 수요일 또는 목요일에 주 1회씩, 총 4회 운영한다. 

 보건소 건강관리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사업도 특색 있게 홍보할 계획이다. 

 4월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6회기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흡연의 폐해 및 간접흡연의 피해 안내, 폐활량 측정, CO 측정, 국가암검진 사업 홍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 사업 안내 ▲우울 테스트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과 체험 활동 ▲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치매 조기 검사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건강관리 사업을 안내한다.

 이번 ‘건강체험관 및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한 주민은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을 수영장에서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라며 “수영장을 이용하는 지인들에게 많이 홍보해야겠다”고 말했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금연을 유도함으로써 흡연으로 인한 폐해를 줄여나가고, 창녕군을 담배 연기 없는 건강 친화적 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