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성산 여영국, 야권 단일화 조건부 수용 의사

“국힘 이길 적임자 판단하는 실무책임자 만남 제안”
“백전백패인 여론조사 방식 단일화는 하지 않을 것”

  • 입력 2024.03.13 18:30
  • 수정 2024.03.13 19:05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정의당 여영국 예비후보가 13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22대 총선 창원시 성산구 야권 후보단일화와 관련해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녹색정의당 여영국 예비후보가 13일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22대 총선 창원시 성산구 야권 후보단일화와 관련해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제22대 총선 경남 창원시 성산구 민주·진보정당 후보 단일화에 그동안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던 녹색정의당 여영국 예비후보가 조건부 수용 의사를 나타냈다.

 여 예비후보는 13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 심판이라는 저와 녹색정의당의 열망을 다른 의도로 이용하지는 말아야 한다”며 “정권 심판이라는 미명 하에 모든 선거구에서 1대 1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유로 노동·진보 정치의 존재마저 부정하며 저에게 많은 압박이 가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집권당 후보는 감나무 허위보상, 부동산 투기의혹이 무협의 처리됐다고 자랑하듯 말하지만, 판단은 성산구민들이 할 것”이라며 “그리고 제1야당 후보는 직전 단체장이었으며, 시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S-BRT 문제, 후보 시절 공약부터 단체장으로서 사업 결정까지 책임을 면할 수 없는 상황으로 잘못된 정책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꼬집었다.

 또 “녹색정의당 소속 노창섭 전 창원시의원이 점수조작 및 특혜의혹을 제기했던 마산해양신도시 민간사업자 공모 문제와 민간공원 특례사업(사화·대상공원) 문제는 최근 고법 민사소송 결과에 비춰 관련자 형사처벌 가능성이 있으며, 후보 당사자 역시 사법 리스크에서 자유롭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로 인해 제1야당 후보는 ‘역 심판 선거’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당과 후보, 일부 노동·시민사회 진영에 야권 후보단일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진정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냉철한 판단을 요구하고 기대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힘 후보를 이길 적임자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실무책임자 만남을 제안한다”고 제시했다.

 여 예비후보는 “만약 야권 후보단일화가 진행된다면 여론조사 방식의 단일화는 하지 않을 것”이라며 “안타까운 현실적인 문제이지만 민주당과 녹색정의당의 정당 지지율 차이가 10배 이상 차이가 나고, 여론조사 방식으로 진행할 경우 백전백패이기 때문에 민주당 측에서 진지하게 판단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