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가야읍 ‘다 함께 돌자, 동네 한 바퀴!’

  • 입력 2024.03.13 19:16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가야읍은 지난 12일 가야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다 함께 돌자, 동네 한 바퀴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 주민들이 자주 모이는 마을회관에 마을 주민 및 취약계층을 초청한 가운데, 칠서면 소재 (유)세진F&S에서 후원한 식품을 가야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정성껏 조리해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는 직접 배달했다.

 도음마을 회관에서는 가야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을 알리고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을 어르신들이 만든 어묵 반찬을 가야읍 공유냉장고에 기탁 하기도 했다.

 아울러 가야읍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긴급 복지 지원사업, 저소득층 대상 안과질환 검사·수술비 지원사업, 깔끄미 돌봄 지원사업, 행복나르미 이동 편의 지원사업 등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이순자 가야읍장은 “복지사각지대가 늘어남에 따라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있는 가야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민관이 협력해 복지 혜택을 모르거나 신청하기 어려운 위기가구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