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중소기업 기술혁신 활성화 위해 팔 걷어

‘이노비즈 인증 획득 지원사업’ 참여기업 40곳 모집…컨설팅 등 제공

  • 입력 2024.03.14 18:30
  • 수정 2024.03.14 19:23
  • 기자명 /최소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
경남도청 전경.

 

 경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노비즈 인증 획득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뜻한다.

 정부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인증기업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경남도 등의 각종 지원사업 가점 부여를 비롯해 정책자금, 기술, 판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내 사업장을 두고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류평가 등을 거쳐 4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사전 인증 교육과 기초 컨설팅, 심화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사전 인증 교육은 사업 선정 여부에 상관없이 인증 획득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들을 수 있다.

 사전 인증 교육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처음 진행되며 4월 중 추가로 2차례 더 실시된다.

 기초 컨설팅은 이노비즈 인증기업 요건인 온라인 자가 진단 650점 이상 달성을 목표로 인증 관련 기본 요건과 기업 시스템 점검 등을 지원한다.

 심화 컨설팅은 선정기업 중 상위 10개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기관인 기술보증기금 현장평가 700점 이상, 개별 기술평가 B등급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해 기업이 최종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전자우편(itkang@innobiz.or.kr)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www.gninnobiz.or.kr) 알림마당 내 공지사항 공고문과 비즈인포(www.bizinfo.go.kr)를 확인하면 된다.

 김상원 경남도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고부가가치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