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2028년까지 50개사 육성

4월 19일까지 첫 모집…기업당 기술 개발 지원금 최대 1억 지급

  • 입력 2024.03.14 18:49
  • 기자명 /정상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모집’ 포스터.
‘2024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모집’ 포스터.

 김해시는 올해부터 오는 2028년까지 지역 산업 기술혁신을 주도할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50개사를 선정해 집중 육성한다.

 이에 따라 시는 ‘2024년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에 참여할 10개사를 다음 달 19일까지 첫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김해시 5대 전략산업(의생명·의료기기,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산업(액화수소, 민군MRO, ICT융합, 메타버스&콘텐츠, 식품)과 연계된 모든 산업 분야다.

 신청 자격은 관내 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 전담 부서를 보유하고 있는 법인 중소기업으로 매출액과 기술 수준에 따라 도전 트랙과 성장 트랙 두 트랙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기술혁신 선도 기업으로서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1년차에는 트랙별로 기업당 4000만원에서 1억원 규모의 기술 개발 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2~3년차에는 맞춤형 IP 서비스, 경영전략 컨설팅, 후속 투자유치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기업 선정은 신청 자격 요건 심사, 발표 및 현장평가, 최종 평가를 거쳐 기술적 완성도 및 실현 가능성, 시장 진입 가능성, 사업화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시는 선정 이후에도 협약 체결 및 중간 점검, 기술 자문 멘토링 등의 다양한 피드백으로 선정 기업의 연구개발 과제가 중단, 실패 없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집과 관련된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사업 공고란에서 확인하고 시청 기업혁신과 기업혁신팀(330-3443)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기업지원팀(310-9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R&D 기업들을 집중 발굴해 기업의 성장과 지역 경제를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관내 기술혁신 선도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시가 동남권 경제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역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