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덕 전 도의원, 창원 진해 예비후보 사퇴

국민의힘 승리 위해 이종욱 예비후보 지지 선언
“진해 미래 비전 제시, 민심 제대로 반영하겠다”

  • 입력 2024.03.14 19:03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덕 전 경남도의원(왼쪽)이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창원시 진해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퇴 및 국민의힘 이종욱 후보(오른쪽) 지지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박춘덕 전 경남도의원(왼쪽)이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창원시 진해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퇴 및 국민의힘 이종욱 후보(오른쪽) 지지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박춘덕 전 경남도의원이 창원시 진해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사퇴했다. 

 박 전 의원은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예비후보 사퇴와 국민의힘 이종욱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박 전 의원은 “공천심사 과정에서 여러 가지 잡음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만, 당의 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 책임 있는 자세로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고 백의종군하겠다”며 “이종욱 후보의 당선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그는 “예비후보로 활동하며 기자회견을 통해 여섯 차례에 걸쳐 법령 개정 및 진해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다양한 공약을 발표했다”며 “이를 이종욱 후보의 지역발전 공약에 녹여내 진해의 민심을 제대로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10년 의정활동 경험을 밑거름으로 진해의 묵은 숙원사업들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도록 이종욱 후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진해시민의 지지와 사랑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진해와 진해시민을 생각하는 변함없는 마음으로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을 견인하고 총선 승리로 국회 다수당의 폭거를 막아달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총선 후보로 우선추천(전략공천)된 이종욱 전 조달청장은 “총선 승리라는 큰 과제에서 큰 결심을 해주신 박춘덕 전 의원님께 감사 드린다”며 “제가 출발이 늦어서 준비가 조금 늦어졌는데, 박 전 의원이 캠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셔야 캠프도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서 이번 선거에서 진해구에 함께 출마한 국민의힘 이성희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이종욱 후보 지지를 선언하면서, 현재 진해에 남아있는 국민의힘 후보는 김하용 전 경남도의회 의장만 남았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김하용 의장에게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다”며 “희망컨데 좋은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그 분 입장이 있으니 섣불리 말씀을 드리기는 힘들다. 저희 입장에서는 다 같이 안고 가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계속 설명을 드리고 양해를 구하고, 전화를 드리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