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클 그래비티’,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김해의생명, 유망 디자인 어워드 출품비 등 지원
올해도 교육·멘토링 등 기업 디자인 활성화 앞장

  • 입력 2024.03.17 18:30
  • 수정 2024.03.17 19:27
  • 기자명 /김성훈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앤테크의 음식물처리기 ‘린클 그래비티’ 제품.
㈜비앤테크의 음식물처리기 ‘린클 그래비티’ 제품.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관내 우수 제품 디자인 활성화를 위해 디자인 지원사업을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비앤테크의 음식물 처리기 ‘린클 그래비티’ 제품이 지난해 레드닷, 굿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선정에 이어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전했다.

 진흥원은 지난 2022년부터 김해시 중소기업 우수 디자인 활성화를 위해 디자인 교육, 디자인 멘토링 및 국내·외 유망 디자인 어워드 출품비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 지원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우수디자인(GD) 어워드’에서 아이피글로벌은 김해 최초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년 동안 진흥원 지원을 통해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및 선정된 제품은 ▲㈜엠테크윈 소유 젖병소독기 ▲㈜디디미 Tilting 가능한 3발 고령자 지팡이 ▲아이피글로벌 앞문 오픈형 플라스틱 접이상자 ▲㈜비앤테크 린클 그래비티 ▲㈜비앤테크 린클 프라임 ▲㈜에드플러스 배터리가 없는 스마트 비접촉 체온계 등이 있다.

 올해도 진흥원에서는 중소기업 디자인 활성화를 위해 ▲디자인 교육 ▲디자인 멘토링 ▲유망 디자인 어워드 출품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멘토링의 경우 관내 기업체의 디자인 중심 제품개발 지원을 위해 1개사 최대 3회 멘토링(우수디자인 어워드 3차 진출기업 2회 추가) 지원, 유망 디자인 어워드 제품 출품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중소기업 디자인 활성화를 위한 첫 단추로 오는 28일 오후 2시 김해창업카페(김해대로 2232 김해여객터미널 3층)에서 ‘중소기업 디자인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로 동서대 환경디자인과 김태완 교수의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