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일상생활 속 비만 예방해요~”

  • 입력 2024.03.17 19:11
  • 수정 2024.03.18 19:17
  • 기자명 /김성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는 지역 주민의 비만율 증가에 따라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라는 주제로 오는 4월 30일까지 ‘비만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해당 기간 내 보건소(1층 통합건강증진실)를 방문하면 비만·음주고글 체험 등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다.

 체성분 검사를 통해 나의 건강 체중을 알고 맞춤형 운동 및 식이조절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자에게 건강 꾸러미도 제공한다.

 시민들이 재미있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비만 예방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양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 200명에게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4월 26일에는 남부시장에서 비만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웅상문화체육센터, 양산주민편익시설, 양산국민체육센터에서 유관기관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을 마련한다.

 통합건강 증진사업 홍보 및 건강수칙 안내, 건강 기초검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과 만성질환은 잘못된 생활 방식과 습관에 의해 발생되므로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당, 지방을 줄이는 시도를 통해 비만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