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 위촉

참여위원 16명·운영위원 11명…각종 청소년 목소리 담을 예정

  • 입력 2024.03.18 18:30
  • 수정 2024.03.18 19:17
  • 기자명 /정상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참여 운영위원회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참여 운영위원회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16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20기 김해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지역의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참여위원회 16명, 운영위원회 11명 총 27명이 위촉장을 수여받았으며, 본격적인 활동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가 마련됐다.

 청소년참여기구에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항(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을 근거로 김해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자문 및 평가를 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를 근거로 수련시설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를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대표적인 사업인 청소년 문화인권포럼 ‘세상을 발전시키는 작전타임(세.발.작)’과 청소년 모의 의회 운영이 있는데, 관내 청소년자치기구들과 연대해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기관장 간담회,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축제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타기관 교류 및 대외활동 참여 등 폭넓은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은숙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의 높아진 참여열기로 아동친화도시로서 청소년들의 참여활동이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이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