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 “봄철 산불 예방 실천합시다!”

  • 입력 2024.03.18 18:59
  • 수정 2024.03.18 19:16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소방서는 지난 16일 옥포 중앙공원 일대에서 ‘도 단위 동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거제 관내에서 발생한 산불은 총 24건으로, 그중 16건(66.7%)이 봄철(2~5월)에 발생했다.

 특히, 산림 인접지역 쓰레기 소각 및 산행인구 증가에 따른 입산자 실화가 화재 원인의 62.5%다.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 시민들의 산불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찾아가는 산불 예방 홍보활동’으로 봄철 시민이 많이 찾는 등산로 등에서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산불 예방에 대한 지역 주민의 공감대 형성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도 단위 동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소방공무원 23명, 의용소방대원 20명, 거제시청과 산불진화대원 83명 등 총 126명이 참여했다.

 소방서에서는 캠페인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부스와 혈압, 혈당, 산소포화도 측정을 할 수 있는 건강 체험 부스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다중운집장소인 옥포중앙시장 일대를 찾아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산불 예방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유도했다.

 이날 119안전센터에서도 소방펌프차를 동원해 관할 산림 인접마을과 전통시장, 주택 밀집지역에 찾아가 산불 조심 홍보 음원을 송출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