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경제부지사·간부공무원 ‘고향사랑’ 실천

  • 입력 2024.03.19 18:48
  • 기자명 /최소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19일 김명주 경제부지사와 산업국 간부공무원 일동이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지난 2월 경남도에 발령받은 김명주 신임 경제부지사와 산업국 간부공무원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뜻을 모았으며, 경남도청에서 기획조정실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됐다.

 경제부지사와 산업국 간부공무원들은 고향사랑기부가 고령화, 인구 감소 등으로 소멸 위기에 놓인 지역을 돕고, 열악한 지방재정과 지역 주민 복리 증진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한 고향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기부해 혜택도 받고, 내 고향도 살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제도”라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많은 출향인과 타 지역민들의 고향사랑기부 동참을 위해 ‘공직자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부터는 도내 시군과 힘을 모아 고향사랑기부 제도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오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해군항제’에서 도내 시군과 합동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할 예정이며, 현장 기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